제 1 조(목적)

이 약관은 (주)다섯시삼십분(이하 "당사"이라 한다) 이 운영,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 및 기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짐카"라 한다)을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 통신, 모바일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2 조(정의)

① "이용자"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당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여 "당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② “고객"이라 함은 일의 의뢰를 위해 신청서를 작성하는 이용자를 칭합니다.
③ "짐카 파트너"라 함은 일을 수행하고자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는 이용자를 칭합니다.
② "유료 서비스"라 함은 당사에서 제공하는 상품(온라인 콘텐츠 포함)의 유료 제공 및 결제 처리를 위한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단, "이용자"간에 주고받는 대금지급은 유료 서비스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③ "쿠폰"이라 함은 "당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폰 및 사용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개별 짐카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이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부분은 관계 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당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당사” 홈페이지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당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파손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당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당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당사”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날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전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당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당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 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당사"에 송신하여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정부가 제정한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당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짐카 서비스’라 부릅니다.
② “당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요금은 자동화된 비용 산출 시스템을 바탕으로 계산됩니다.
③ 일의 의뢰는 이용자 가입 없이 할 수 있습니다. 단, 일을 의뢰하거나 수행하기 위해서는 당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제출하고 약관 및 규정과 정책 등에 동의하셔야 합니다.
④ 고객은 이사 신청내용에 변동이 없도록 신청서를 최대한 정확히 작성해야 합니다.
⑤ 채택된 파트너는 당사에서 전달하는 모든 이사 스케줄을 수행해야 합니다.(수행하지 않으시려면 2영업일 전 “당사”에 사유를 들고 수행 불가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⑥ 결제는 신청 이후 다음날 자정 전까지 당사가 지정한 방법으로 결제하셔야 합니다.
⑦ 잦은 분쟁을 일으키거나 또는 직거래를 요구하는 고객의 경우 이사 신청을 거절할 수 있으며 파트너의 경우 파트너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⑧ “당사”는 이용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신고하기 서비스를 운영하고 해당 정보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⑨ “당사"에서 제공하는 “짐카 에어"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물건을 포장하고 운반하는 것으로 “당사"는 오직 차량의 운행만 제공합니다.
⑩ “당사"에서 제공하는 “짐카 라이트", “짐카 베이직"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물건을 포장하는 것으로 “당사"는 오직 의뢰 받은 물건의 운반과 운행만 제공합니다.
⑪ “당사"에서 제공하는 “짐카 플러스" 서비스는 고객이 의뢰한 물건을 포장하고 운반하는 것으로 이사 가는 곳에서 물건을 정리하는 것은 고객이 직접 해야 하며 “당사"에서는 물건을 정리하지 않습니다.

제 5 조(서비스의 중단)

① "당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당사"는 제 1 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 3 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당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당사”는 제 8 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당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제 7 조(고객 계약 해지 및 자격 상실 등)

① 고객은 "당사"에 언제든지 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는 고객이 계약 해지를 요청하면 환불 정책에 따라 즉시 취소 처리합니다.
② 고객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당사"는 고객의 자격을 제한 및 정지, 계약을 해지 시킬 수 있으며 그 결정이 결제 이후라면 “당사"의 환불 정책에 따라 환불합니다.
1. 이용 신청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당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용역,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당사"이용에 관련하여 고객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당사"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당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당사"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당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1) "당사"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당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당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2) "당사"의 고객과 파트너 및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3) "당사"에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보상(적립금, 현금, 상품)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4) "당사"를 통해 구입한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 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당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단, 당해 고객의 취소 반품 비율이 당사의 평균 취소 반품률 보다 50% 이상 높을 경우에는 상습적인 것으로 인정될 수 있습니다.
③ "당사"가 고객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 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당사"는 고객 자격을 상실시켜 짐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당사"가 고객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 고객에게 이를 통지하고 고객 자격 상실 전 최소한 20일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 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당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당사"와 미리 약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당사"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당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다만, 이용자와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9 조(계약완료 및 일정 변경, 환불정책)

① 이용자가 일의 의뢰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당사"가 정한 방법과 기한 내에 결제를 완료 해야 합니다.
1. 결제는 결제 링크 수신 후 다음 날 자정까지 입금을 완료해야 합니다.
2. 결제는 당사에서 전달한 링크를 통해 카드 또는 무통장 입금으로 해야 합니다.
② 이용자가 일을 의뢰하고 결제한 이후 날짜와 시간 등 일정변경을 요청하는 하였으나 변경이 불가능한 경우 또는 이용자의 사정에 따라 결제 취소를 원할 경우 아래의 기준에 따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1. 이사 3일 전 오후 5시 이내 전액 환불
2. 이사 3일 전 오후 5시 이후 90% 환불
3. 이사 2일 전 오후 5시 이후 80% 환불
4. 이사 1일 전 오후 5시 이후 50% 환불

제 10 조(의뢰 물품의 인수거절)

①의뢰 품목이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될 때에는 사업자는 그 인수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현금, 유가증권, 귀금속, 예금통장, 신용카드, 인감 등 고객이 휴대할 수 있는 귀중품
2. 위험품, 불결한 물품 등 다른 화물에 손해를 끼칠 염려가 있는 물건
3. 동식물, 미술품, 골동품 등 운송에 특수한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다른 화물과 동시에 운송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물건
4. 고객이 의뢰 물품의 포장 의무를 가지는 서비스를 신청한 물건 중 포장되지 않았거나 “당사"의 포장 요청을 거부한 물건
제1항 각 호에 해당되는 의뢰 물품이더라도 당사에서 그 운송을 위한 특별한 조건을 고객과 합의한 경우에는 이를 인수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추가 및 대기요금)

① 이용자가 일을 의뢰한 내용이 달라져 다음 각 호의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추가요금이 발생하며 추가요금의 기준은 추가 요금 계산기를 통해 산출합니다.
1. 물건이 늘어나거나 짐이 늘어나 인력 및 차량이 추가되는 경우
2. 사전에 협의 되지 않은 물건을 대신 버리는 경우
3. “당사"의 “짐카 에어" 서비스 제공 시 물건의 상, 하차에 최대 1시간을 초과할 경우
- 시간당 2만원의 추가요금 발생
4. “당사"의 “짐카 에어”, “짐카 라이트", “짐카 베이직" 서비스 이용 고객이 물건을 포장하지 않아 “당사"에서 파견한 인력이 물건을 포장할 경우
5. 기타 사전에 협의 되지 않은 내용이 추가되거나 대신하는 경우
② 고객의 일 의뢰 내용 중 분해장, 붙박이장, 시스템행거 분해 및 설치와 벽걸이 TV설치가 필요한 경우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③ 다음 각 호의 경우에 따라 이용자가 의뢰한 일의 수행이 지연되는 경우 대기료가 발생합니다.
1. 부동산 일 처리로 일이 지연되는 경우
2. 입주를 위한 집 청소로 일이 지연되는 경우
3. 도배로 일이 지연되는 경우
4. 기타 이용자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일이 지연되는 경우
④ 대기료는 투입 인원 1명당 30분 지연될 때마다 투입 인원 1명당 5천 원이며, 최대 대기시간은 2시간까지 입니다.
⑤ 최대 대기시간을 초과할 경우 2시간에 해당하는 대기료를 결제해야 스케줄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스케줄 변경이 어려울 경우 이사가 취소되며 환불 정책에 따라 환불합니다.

제 12 조(사다리차 사용 정책)

① 이용자가 일의 의뢰를 위해 신청한 내용 중 성인 남성 2명이 들어야 옮길 수 있는 짐이 2개 이상이고 3층 이상을 계단으로 옮겨야 하는 경우 사다리차를 사용해야 합니다.
② 사다리차를 사용할 경우 사다리차 비용은 별도이며 사다리차는 이용자가 직접 섭외 할 수 있으나, 이용자의 요구가 있을 경우 당사의 사다리차 요금표를 기준으로 섭외를 해드립니다. 단, 현장 결제의 경우 현금으로 결제해야 하며 사전 결제의 경우 부가세가 별도로 부과 됩니다.
③ 사다리차를 사용해야 하는 현장에서 현장조건 때문에 사다리차를 사용하지 못할 경우 사다리차 비용은 받지 않습니다. 단, 계단 작업에 따른 일의 난이도 상승과 투입인력 추가로 추가 요금이 발생하며 요금은 추가 요금 계산기를 통해 계산된 금액의 절반으로 합니다. 단, 그 요금은 사다리차 요금을 넘지 않습니다.
④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반드시 사다리차를 사용해야 합니다.
1. 피아노 등 성인남성 2명이 들 수 없는 짐의 경우
2. 계단 작업 시 부상이나 짐 파손이 우려되는 경우

제 13 조(짐박스 교환 및 반품 정책)

① 상품 수령 후 7일, 영업시간(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이내 전화 또는 이메일 문의 또는 카카오톡 문의 또는 구입처의 Q&A 등을 통해 교환/반품 접수하셔야 반품 가능하며 기준은 다음 각 호에 따릅니다.
1. 구매자 단순 변심의 경우 왕복 배송비는 이용자(구매자) 부담해야 합니다.
2. 제품에 하자가 있는 경우에는 사진을 보내주셔야 하며 내용이 확인되어야 교환 또는 반품이 가능합니다.
3. 결제 완료 후 배송 기간이 영업일 기준 5일 이상 지나도 구매자가 수령하지 못하여 반품을 요청한 경우 무료로 반품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4. 반품 요청 기간이 배송 완료 시점으로부터 7일을 초과한 경우 반품이 불가합니다.
5. 구매자 단순 변심의 경우 왕복 택배비의 입금 및 반품이 확인된 후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환불처리 합니다.
② 구매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및 다음 각 호의 경우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합니다. 단,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합니다.
1.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2. 구성품 분실 및 취급 부주의로 인한 파손/고장/오염 등이 발생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구입처에 별도의 교환 및 반품 정책이 명시되어 있을 경우 구입처의 정책을 우선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본 이용약관을 따릅니다.

제 14 조(물품을 고객에게 인도할 수 없는 경우의 조치)

① “당사"가 의뢰 물품의 전부 또는 일부를 고객의 수령 거절 또는 고객의 부재 등으로 인한 수령 불능 등 당사의 책임 없는 사유로 고객에게 인도할 수 없는 경우, 그 의뢰 물품을 공탁하거나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경매할 수 있습니다. 보관이사의 경우 약정된 보관기간이 경과한 후에 사업자의 책임 없는 사유로 인도할 수 없는 경우에도 동일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② “당사"는 1개월 이상의 기간(최고기간)을 정하여 그 기간 내에 고객이 의뢰 물품의 인도를 청구하지 아니하면 경매를 한다는 뜻을 명시하여 최고하고, 그 최고가 고객에게 도달된 날로부터 최고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고객의 인도청구가 없으면 경매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의뢰 물품의 전부 또는 일부가 멸실, 훼손될 염려가 있는 경우에는 그 의뢰 물품에 대해서는 고객의 이익을 위해 최고 없이 즉시 경매할 수 있습니다.
③ “당사"는 공탁 또는 경매를 할 때까지 의뢰 물품을 보관해야 하며, 공탁 또는 경매를 한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당사는 고객에 대한 최고나 통지는 의뢰 물품의 도착장소로 합니다. 다만, 당사가 최고나 통지를 할 때 고객이 다른 장소에 거주하고 있는 사실을 안 경우에는 그 장소로 합니다.
④ “당사"가 의뢰 물품을 공탁한 경우에는 의뢰 물품의 보관, 공탁, 공탁의 통지 등에 소요되는 비용과 지급되지 아니한 운임 등을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⑤ “당사"가 의뢰 물품을 경매한 경우에는 그 대금을 의뢰 물품의 보관, 경매, 인도청구의 최고, 경매의 통지 등에 소요되는 비용과 지급되지 아니한 운임 등에 충당하고, 부족한 때에는 고객에게 그 지급을 청구하며, 남는 때에는 반환합니다. 이 경우 고객에게 반환해야 할 잔액을 고객이 수령하지 않거나 수령할 수 없는 때에는, 공탁에 과다한 비용이 소요되지 않는 한, 그 금액을 공탁합니다.

제 15 조(공동운송 또는 타 운송수단의 이용)

① “당사"는 고객의 이익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고객이 의뢰한 물품을 다른 사업자와 공동운송협정을 체결하여 운송하거나 다른 사업자의 운송수단을 이용하여 운송할 수 있습니다.
② “당사"가 전항에 의해 공동운송을 하거나 타 운송수단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고객에 대해서 이 약관의 규정에 의한 사업자로서의 책임을 면하지 못합니다.

제 16 조(파손처리 및 손해배상)

① “당사" 서비스 제공 중에 발생하는 분실 및 파손에 대한 A/S 접수는 서비스 제공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접수해야 합니다.
② “당사”의 과실로 인정되는 고가의 제품 파손은 “당사"가 가입한 보험사를 통해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③ 파손된 제품은 수리를 통해 제품 본래의 기능을 수행하는 데 문제가 없을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제품 수리를 통해 피해를 보상합니다.
④ 수리가 불가한 경우 한국소비자보호원 분쟁해결 기준에 따라 보상을 진행 합니다.
⑤이 약관 제10조에 따라 해당 물품들에 대해 관리와 책임은 별도의 조건으로 합의되지 않은 경우 고객 본인에게 있으며 “당사"는 이러한 귀중품에 대한 분실 및 파손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고객이 의뢰 물품의 포장 의무를 가지는 서비스를 신청한 물품 중 포장되지 않았거나 “당사"의 포장 요청을 거부한 물건의 분실 및 파손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⑦ “당사"의 서비스 제공 중 “당사의 과실로 제 3자 대물을 포함한 파손이 발생하면 파손에 대해 처리는 “당사"에서 진행합니다. 단, 현장에서 확인되지 않은 파손 및 사고에 대한 증빙은 고객이 준비해야 합니다.
⑧ “당사"의 서비스 중 “짐카 에어", “짐카 라이트”, “짐카 베이직"은 고객이 서비스 의뢰 품목을 포장하는 서비스로 “당사"는 고객이 포장하지 않아 발생하는 파손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⑨ “당사"의 서비스 제공 중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수준의 경미한 긁힘이나 파손에 대해서는 “당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7조 (면책조항)

① "당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법령 또는 공권력의 발동에 의한 운송의 금지, 개봉, 몰수, 압류 또는 제3자에 대한 인도,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당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당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5. 의뢰 물품의 결함, 자연적 소모
6. 의뢰 물품의 성질에 의한 발화, 폭발, 물그러짐, 곰팡이 발생, 부패, 변색 등.
7. 상기 각 항을 제외한 기타 "당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 "당사"는 서비스 개편이나 운영상 또는 "당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나 일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7일 전에 홈페이지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당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당사"는 "이용자"가 당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당사"는 당사 서비스 이용자가 당사의 다른 이용자에게 경제적,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가해도 그 책임은 해당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⑥ "당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 규정을 위배하여 발생한 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당사"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이용자"의 권한을 판매 및 양도할 경우 이용자 자격 박탈 및 민사청구 및 형사상의 고소 또는 고발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로 인한 모든 피해는 불법으로 이용자 권한을 판매/양도한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⑧ "이용자"가 작성한 연락방법 및 연락처가 본인이 확인 가능한 이메일이 아니거나 연락처 갱신을 하지 않아 "당사"가 전달하는 공지사항이 그 전달 방법인 E-mail과 SMS 전송, 또는 어플리케이션 메시지를 통해 전달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⑨ "이용자와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상에서 이루어진 행위에 대해서는 이용자 당사자들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이에 이사를 진행함에 있어 신중히 결정하여 이용자로서 올바른 활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제 18 조(개인정보취급방침)

①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당사의 웹 및 어플리케이션에 게시된 개인정보보호정책에 규정된 내용에 따릅니다.
② 당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구매계약의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1.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소3) 전화번호 및 휴대전화번호
4) 비밀번호
5) 전자우편주소
2. 당사는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 · 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고객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당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 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 제공 단계에서 당해 고객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당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고객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고객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고객은 언제든지 당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당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고객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당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고객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당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당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관한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 수집 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관한 고객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고객 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0. 당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수사 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 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2) 고객이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3) 판매자 또는 배송 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고객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4)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 19 조("당사"의 의무)

① "당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당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당사"가 서비스에 대하여 「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제 3 조 소정의 부당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당사"는 짐카 이용 시 "이용자"에게 사전 정보입력(가입을 위한 자세한 개인정보)을 강요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 스스로 일을 의뢰하기 위하여 자발적인 정보입력을 위한 수단(기능)을 제공합니다.
⑤ "당사"는 정기적으로 "이용자"에게 당사의 서비스 내용 및 이용 안내에 대한 정기적인 서신을 보낼 수 있습니다.(공지, SMS, E-mail, 어플리케이션 메시지 등)

제 21 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이용자"는 의뢰한 일의 시작 전에 반드시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거래 내용과 거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거래를 진행하는데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이 약관 및 "당사"가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당사"는 "이용자" 개인 정보에 대한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약관 등을 확인하지 않아 작업 중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 본인에게 귀속되기에 약관 등을 신중히 검토한 후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④ "이용자"는 유료서비스 결제방법을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의 임의사용 등을 하여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당사", 결제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PG사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⑤ "이용자"가 직접 입력한 정보는 진실하여야 하며 만일 이용자가 허위 기타 부정한 정보를 입력하여 당사 또는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대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 포함한 일체의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⑥ "이용자"는 "당사"가 유료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당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당사"가 "이용자"의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이용자"에게 해당 위반 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이용자"는 "당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⑦ "이용자"는 "당사"가 정하고 인정하는 방식에 따라 포인트, 쿠폰 등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⑧ 미성년자인 "이용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거래 또는 결제를 진행하는 경우 “당사”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⑨ "이용자"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당사 사이트 및 앱의 이용자정보를 부정하게 취득하는 행위
2. 당사 홈페이지를 기타 해킹 또는 유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정상적인 운영을 어렵게 하는 행위(해킹 또는 바이러스 유포, D-DOS 공격 등)
3.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ID와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라. 개인 정보를 허위 또는 타인의 것으로 등록하는 행위
4. 상대방에 대한 비방 또는 인격모독을 하거나 이를 작성 및 유포하는 행위
5.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저해하는 저작물을 등록 또는 유통시키는 행위
6. 사이트 내에서, 불법적으로 물건을 판매하거나 상행위를 하는 행위
7. 짐카에서 제공하는 프로필 및 개인정보(키워드, 사진, 이름, 연락처 등)을 무단 캡쳐(저장)하는 행위 및 이를 유출하여 외부에 게시하는 경우
8. 짐카에 대한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업무방해를 하는 행위
이상 위 10항 각 호 해당 사항에 명시한 내용을 위반한 이용자은 이용정지 및 계약취소 처리 될 수 있으며 민, 형사상의 책임을 지게 됩니다.
⑩ 당사 이용자의 권한은 본인이 아닌 타인에게 양도 및 판매가 불가능합니다.
⑪ 당사에서 제공한 서비스를 통해 상대방의 연락처를 얻는 것이 아닌, 짐카의 키워드, 프로필, 사진, 댓글 등 이용자가 작성할 수 있는 서비스 내의 모든 영역에 일체의 개인 연락처(이메일, 전화번호) 등을 기재하거나 이를 유도하여 부당하게 연락할 수 있는 수단을 공개하면 짐카 서비스를 부정하게 이용하는 행위로 간주하여 강제 이용정지 및 계약취소 처리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피해에 대해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⑫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기타 대한민국 관계 법령에 위반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경고 없이 이용자의 권한이 박탈되며 이에 대해 "당사"는 "이용자"에게 어떠한 보상도 하지 않습니다.

제 23 조(초상권/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당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당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당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당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당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이용자는 “당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당사”에 게시 또는 등록한 각종 저작물과 초상권을 “당사”가 무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하며, 이는 이용자가 탈퇴한 경우에도 유효합니다. 단, 이용자가 “당사”에 대해 상기 사용권의 허락을 취소하는 통지를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4 조(이용자의 게시물 및 저작권)

① 게시물이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② 이용자의 게시물에 의한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이용자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당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의 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 자, 당사에 심한 모욕을 주거나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제 3 자의 저작권을 침해하여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 당사의 영업 활동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당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 당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당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이용자의 별도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이용자의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당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이용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⑥ 이용자가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 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 25 조(분쟁해결)

① "당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운영팀을 운영합니다.
② "당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에 대해 설명해 드립니다.
③ "당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⑤ "당사"는 "이용자"간의 거래의 분쟁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당사"의 고의, 과실이 있는 경우 그 범위내에서 손해배상을 합니다.

제 26 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당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당사”가 소재하는 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② "당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27 조(특별규정)

① 당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성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 및 국내(외)표준약관 등에 의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6 년 4 월 4일부터 적용 됩니다.